[청성커뮤] 10월 청년 성소수자 커뮤니티 빌딩 모임
다움
home
다움 소개
home

[청성커뮤] 10월 청년 성소수자 커뮤니티 빌딩 모임

10월 청년 성소수자 커뮤니티 빌딩 모임에 참여한 사람들 중 공개 사진을 찍어줄 수 있었던 멤버들이 포즈를 잡고 사진을 찍었다.

10월 월례모임 간단후기

10월 31일 화요일, 다움이 국제앰네스티한국지부와 함께 파트너쉽을 맺고 진행하고 있는 <청년 성소수자 커뮤니티 빌딩 모임>(이하 청성커뮤빌딩 모임)의 10월 모임이 개최되었습니다. 청성커뮤빌딩 모임은 현재 대학 성소수자 모임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날은 다움과 국제앰네스티한국지부, 13개 대학 성소수자 모임에서 20여분이 참석하셨습니다.
이 날 모임은 참여형 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이 주제였습니다. 회원들이 모임에 어떻게 하면 모임에 잘 정착할 수 있는지, 회원들의 참여를 어떻게 이끌어내는지 모임별로 사례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잘 알려져 있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들을 배우면서 회원들에게도 적용할 수 있을지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싸 홍삼… 에브리바디 홍삼.. 레코드레코드..)
대학 성소수자 모임은 커뮤니티 자원이 상대적으로 적은 회원들이 모이는 공간의 성격이 강합니다. 그러다보니 회원 대상 행사가 매우 중요하죠. 그만큼 술게임 같은 놀이문화를 어떻게 평등하고 안전하게 즐기고 계승해나갈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누군가를 비하하거나 성적으로 희롱하는 방식으로 생채기를 내는 방식의 놀이문화를 지양하면서도, 모두가 진심으로 즐거울 수 있는 놀이문화를 고민하는 운영진들의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는데, 청성커뮤빌딩 모임 멤버들은 내년에 대학 성소수자 모임 운영진을 하게 될 사람들에게 올해 모임과 대학 간 교류의 경험들을 전달하는 백서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경험이 잘 이어지는 일은 매우 중요한데요, 별도로 신경 쓰고 기획하지 않으면 잘 이뤄지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대학 성소수자 동아리 운영진 당사자들이 경험을 증언으로 남기는 작업이기에 뜻깊은 백서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음 모임도 많은 참여 기대합니다!

청커뮤빌딩 모임들 주요 소식!

홍익대학교 성소수자 동아리 홍반사

홍익대학교 성소수자 동아리 홍반사에서 고유행사인 클럽파티 “홍밤”을 4년 만에 개최한다고 합니다. 최고의 DJ들, 드랙 등 퍼포머들이 참석합니다. 이번 주 11월 2일 금요일 홍대 잔다리로 3 건물 6층에서 진행되니까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글: 기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