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 날 기념 아이다호 공동현수막 걸기 프로젝트
다움
home
다움 소개
home

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 날 기념 아이다호 공동현수막 걸기 프로젝트

지난 5월 17일 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 날(아이다호, IDAHOBIT, International Day against Homophobia, Biphobia, Intersexism and Transphobia)을 기념하여 다움의 제안으로 여러 대학 단위들과 공동현수막을 거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함께 해주신 단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동국대학교 성소수자 중앙동아리 큗, 연세대학교 성소수자 중앙동아리 컴투게더, 이화여자대학교 변태소녀하늘을날다, 충북대학교 성소수자 일동, 한국외대 성소수자 동아리 외행성
이번 프로젝트를 슬로건은 "성소수자 차별을 없애자, 우리는 평등으로 간다" 였습니다. 그 중에 '우리는 평등으로 간다'는 표어는 인권과 평등의 가치를 외면하는 사회적 반동 움직임에 반하여 함께 평등으로 나아가자는 제안문이기도 합니다. 함께 해주신 단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반면 한국외대 외행성의 경우 학교 기숙사 앞 길목에 걸었던 현수막이 난도질 당하는 혐오범죄를 당하기도 하였습니다. (한국외대 외행성의 트위터 게시글 링크) 당시 사진을 보면 난도질 당한 현수막에서 악의를 느낄 수 있고, 이것이 단순한 사고가 아님을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장을 목격하고 사태를 대응한 외행성 구성원 분들께 위로를 표하며, 다시는 이런 혐오범죄가 일어나지 않도록 범인이 하루 빨리 잡히고, 이 사건을 계기로 학교 구성원들과 함께 성소수자 혐오 없는 학교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본 행사는 전적으로 다움이 자부담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내년에도 대학 단위들과 함께 성소수자 인권 증진의 가치를 알리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후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해주신 분들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
아래 접힌 글을 펼치시면 학교 별로 걸었던 현수막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수막 사진 구경하기